로그인 바로가기

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

본문내용

본문

입학상담게시판
+ Home > 입학안내 > 입학상담게시판
[답글]안녕하세요
  • 작성자
    이윤기
  • 등록일
    2021-06-12 10:00:13
    조회수
    236

 

안녕하세요 보령직업전문학교입니다. 

문의하신 내용에 답변드립니다.

 

3톤미만 및 5톤미만 건설기계의 교육 장소는 본 직업학교에서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
 

본 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소형 건설기계에는 3톤미만 굴삭기, 3톤미만 지게차, 3톤미만 로더, 5톤미만 로더 이렇게 4종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 

기능사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으며 필기시험은 Q-net 사이트에서만 원서접수가 가능하며 전국 산업인력공단 지사(충남에는 대전, 세종, 천안에 산업인력공단 지사가 있음.)에서만 시험을 실시합니다. 또한 실기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Q-net 사이트에서만 접수가 가능하고 본 교에서도 실기시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(산업인력공단에서 인허가한 국가기술고시 실기시험장에서만 실기시험을 실시함.)

 

시험의 난이도는 개인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쉽다 어렵다로 표현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. 열심히 준비하셔서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.

 

◆ 3톤미만 지게차의 경우 자동차운전면허증 1종보통 이상 소지하고 있어야 면허증 발급이 가능합니다.

 

◆ 소형 건설기계의 경우 1일당 교육 가능 인원이 제한되기 때문에 수강을 원하시면 미리 일정 예약 및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. 교육 예약 신청은 유선전화 041-936-9999로 연락주시면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감사합니다.

님이 [2021-06-11 20:02:59] 에 작성한 글입니다.

3톤미만 5톤미만 건설기계 이론과 실기어디서 보나요?

그리고 더 궁금점 있는데 기능사하게되면  굴삭기 기능사,지게차기능사 필기및 실기어렵나요?

 

목록보기
답글달기수정하기
삭제하기
교육원소개기업체구인개인정보보호정책입학상담오시는 길